안녕하세요. 캐나다에 처음 오신분들을 위해 오늘의 꿀팁은 캐나다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앱 10건을 추천해드릴께요. 핸드폰 국가설정은 캐나다로 지정해주는건 잊지마시구요!
1. Transit
밴쿠버를 포함한 175개 이상의 도시에서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앱 입니다. 버스시간이 부정확한 밴쿠버같은 도시에선 실시간으로 버스가 어딨는지 체크가 가능한 부분은 정말 유용합니다.
2. Flipp
Flipp은 장을 볼때 정말 유용한 앱 입니다. 지역 상점의 모든 주간 광고와 쿠폰을 집계하여 최고의 거래를 찾고 식료품 및 기타 필수품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Groupon
한국의 쿠팡이나 티몬과 유사하게 외식, 엔터테인먼트, 개인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및 활동에 대한 할인 및 프로모션을 받으실수있습니다. 기기에 현재 위치를 키게되면 근처에서 할인 중인 각종 이벤트와 장소에 대해 정보를 얻고, 이럼으로써 돈은 절약하며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리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수있겠죠?
4. Gasbuddy
주변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격 비교 후 원하는 주유소를 선택하시면 바로 구글맵으로 이동해서 길찾기를 해주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이 어플은 사용자가 주유 가격을 업데이트하고 신고하여 커뮤니티가 저렴한 연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정확하지 않거나 가격차이가 있을수 있어서 주의하셔야합니다.
5. Eventbrite
Eventbrite 어플은 각종 지역 무료 와 유료 이벤트, 클래스, 축제 정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소셜 플랫폼입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으시면 정말 유용하게 쓰일수있습니다!
6. Meetup
비슷한 관심사, 취미 또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연결하여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데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Meetup을 사용해서 관심있는 동호회를 찾고 외국인 친구들과도 알게되며 언어도 교환하고 일석이죠겠죠?
7. Kijiji
당근마켓과 유사하게 상품을 사고 팔고, 또는 임대 주택을 찾는 등 Craigslist 처럼 캐나다 최대 규모의 구인구직 플랫폼입니다. 필요한 물건은 사거나 숙소를 찾고자 할때 굉장히 유용하니 한번 꼭 써보세요!
9. Reebee
다양한 소매업체의 주간 전단지를 검색하고, 가격을 비교하고, 쇼핑 여행을 계획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디지털 전단지 및 쇼핑 앱입니다.
10. Scene+
Scene+ 는 캐나다 전국에 있는 Cineplex 영화관에서 사용되는 포인트적립 플랫폼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영화를 보러가실때마다 이 앱을 사용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하신 포인트를 써서 공짜 영화를 보거나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1,250 포인트로 일반 영화 또는 일반 3D 영화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2000 포인트를 사용하면 IMAX 또는 IMAX 3D 영화와 같은 고급 영화 무료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